2012년 7월 30일 월요일

엑셀 공유위반 저장문제 해결(윈도우 7)


엑셀 공유위반 저장문제 해결방법 첫번째 (윈도우7과 MS오피스 2007에서)

요즘같이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는 시대에서는 네이버N드라이버나 다움클라우드등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윈도우7을 사용하면서 엑셀 2007을 사용할때, 특히 공유된 클라우드안에서 저장시 엑셀 공유위반으로 저장할 수 없다고 자주 뜬다.

인터넷 검색으로 엑셀 공유위반으로 검색할 때 많은 글들이 있었는데, 대부분 웜바이러스나 백신얘기들이 많았다.
하지만 내 컴퓨터는 그러한 바이러스에 노출이 될 일이 없기 때문에, 찾다찾다 엑셀 공유위반문제의 해결책을 찾았다.

문제는 MS 윈도우7과 MS오피스2007의 엑셀자채의 문제인걸로 파악되었다.
모든 컴퓨터에 적용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우선 내가 해결한 방법을 기재해 보겠다.

핫픽스를 제공하는 MS 고객지원센터로 우선 방문을 해보자.

핫픽스 연결 주소 : http://support.microsoft.com/kb/2345338


아래 이미지대로 체크 및 실행






핫픽스 동의







두개다 체크하고 다운로드 주소를 받을 이메일주소와 보안문자를 입력후 "핫픽스 요청"클릭을 하면 끝이다.







5분이내에 온다는 안내메세지를 받고, 메일을 확인하면 된다.







핫픽스 메일이 도착을 했다.





메일내용하단에 링크주소가 있는데, 직접클릭을 하면 주소가 잘 연결이 안되니,
꼭! 주소창에 정확히 복사후 다운로드를 해야한다.

알아야 할점은 엑셀 공유위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개 다 다운로드를 받아야 한다는 점.




다운로드를 받으면 아래와 같이 두개의 파일이 보일 것이다.
하나씩 실행해서 둘다 설치 를 하면 된다.





직접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으나 링크주소와 방법을 알려준 이유는
핫픽스프로그램(QPE:quick fix engineering 라고도함)은 버그나 MS OS의 취약점,
성능향상을 위해 응급 패치를 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혹 잘못 설치했다간 OS시스템에 이상이 생길수 도 있기 때문이다.

링크주소로 가서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내 컴퓨터에 맞는 핫픽스 패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엑셀 공유위반 저장문제 해결방법 두번째 

V3나 백신프로그램을 설치시에 윈도우7과 충돌이 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위의 첫번째 방법으로 완전히 해결이 나지 않았을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V3에 들어가서 환경설정에서 검사예외항목으로 설정을 하면 되는데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V3를 들어가서 환경설정을 누르세요.


누른후, V3버전마다 차이는 있으나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고급설정으로 들어가서 "검사 예외 설정"에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라이트버전이나 타 버전같은경우에는 왼쪽 메뉴자채에 "검사 예외 설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주쓰는 폴더. N드라이브나 바탕화면등에 대해서 클릭후 확인을 누르면
위와같이 설정한 해당 폴더 및 경로는 별도 검사를 하지 않게 되므로 충돌이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이로써 엑셀 공유위반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